[어썸기타] 기타독학 주목! 내돈주고산 도서 리뷰

2020. 3. 13. 04:57[리뷰]/도서 리뷰

BIG

안녕하세요 차밍 입니다 :D

요즘 바이러스 때문에 정말 대한민국 경제가 멈춰 선 것 같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제일 심각한 대구라 

외출은 거의 하지 않고 있어요.

원래도 집순이라 많이 불편하진 않지만

 

마음먹고 강제 집순이 하려니 온몸이 다 근질 거리네요ㅠㅠ 

제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 부디 조심하시고 

다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진심으로요 (ㅎㅎ)

저는 현재 보컬 활동을 위해 열심히 (?)

공부 중인 연습생입니다 ~

각종 행사를 하기 위해서 기타를 독학 중인데요

독학을 위해서 꼭 필요한 교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 ,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 활동으로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타 강좌를 알려주는 어썸기타 ! 입니다.

온라인으로 활동 하시는 수많은 기타 강좌들과 레슨 강사분들이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해당 교재는 당장 연주에 꼭 필요한 부분과 시작하기 좋은 곡들로 속성으로

익히기에 너무 좋다는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네이버e북

 

이렇게 시즌 4까지 있습니다.

저는 시즌3까지 가지고 있어요

내용을 보게 되면 단순 독학 교재라기보다

악보집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

정말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해당 악보들이

누구나 알만한 곡들이라 연습시에

실용성에도 매우 좋아요!

목차가 있고 책의 전체 내용이

각 노래에 대한 악보로 이루어져 있어요

페이지 위에는 곡의 난의도가 0부터~5까지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도 조금씩 독학으로

기타를 배우고 있는 중에 이 책을 알게 되어

어렵지 않게 연주가 가능했습니다 ~

(아직 전부다 칠 수는 없어요..)

 

 

 

사실 통기타라는 악기는 글로 배우기엔

(모든 악기가 비슷하겠지만)

많이 힘듭니다.

자세나 습관들이 잘못되면

나중에 고치기가 엄청 어려워요

그러기에 레슨비를 내고 학원을 다니는

분들이 많으시겠죠?

하지만 전 가난하기에 ㅠㅠ 이런 교재들과 유튜브 강의에 관심이 많았어요

최근에 보니까 이러한 독학의 단점들을 보안하기 위해

어썸기타의 저자이신 김동주 님께서

어썸기타 튜토리얼 책을 추가로 출간하셨더라고요

 

 

제일 아끼고 정이 갔던 제 기타입니다 (ㅎㅎ)

요 사진은 제가 가장 아끼고 아꼈던 기타입니다. 

펜더 사에서 나오는 어쿠스틱 기타인데 

 

제가 당시에 에이브릴 라빈을 엄청 좋아했었거든요 

에이브릴 라빈 싸인이 새겨져 있는 한정판 모델이었어요 

 

 

이미지 출처 : 어썸기타 네이버쇼핑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ㅎㅎ 

만약 기타에 대해 전혀! 단 1도 모르고 계신 상태에서 독학 도전하신다면

해당 튜토리얼 교재부터 구매하셔서

시작하시는걸 꼭 추천드립니다.

코드도 몇 개 가능하고 타브 악보도 보실 줄 안다면

시즌1부터 구매하셔서 보시는 걸 추천!

위에 소개드렸던 악보 교재도 각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고

해당 QR 코드를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스캔 시에

유튜브 채널로 이동되어 영상으로 따라 하며 공부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 카메라 켜서 스캔하면 바로 웹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노트1 0 기준)

(세상이 정말 좋아진 거 같아요)

 

 

 

 

 

어썸기타 시즌1 중에서

 

 

간단히 네이버에 어썸 기타 검색만 하셔도

관련된 교재들이 모두 나오니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교재를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야마하 P115 

 

사실 저희 집에는 피아노도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보컬이다 보니 욕심은 많고 ,, 시간은 없고 

피아노가 있지만 실력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ㅠㅠ)

 

해당 모델은 야마하사에서 나온 P115 모델입니다. 

초~중급 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제가 기타나 피아노 모두 여러 도서들 구매해서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보컬 레슨을 받을 때도 여러 선생님들을 만나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런 독학으로 배우는 것들 , 교재들도 다양한 책들을

보는 게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기타 정~말 힘들어요..

1프로의 교육과? 99프로의 노력이 필요한 악기입니다 ㅠ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실력..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한곡을 마스터하고 나면 성취감이 더 큰 거 같아요 독학하시는 모든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harming Vocal-

사소한 리뷰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