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보스 홈 스피커 블루투스 실제 사용후기

2020. 3. 25. 19:06[리뷰]/IT 리뷰

BIG

안녕하세요 차밍입니다 

 

 

저는 보컬이어서 집에서 거의 매일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음질이나 예민한 소리에 귀가 트인 거 같아요 

하지만 막귀라는거 ㅎㅎ.. 그냥 보통 수준보다는 조금 나은 거 같습니다.

오늘은 아무리 소리에 소! 도 몰라도 와~ 좋다 라는 평가를 받는

보스 스피커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 :D

 

 

 


Bose Home speaker 500

 

스피커 1대로 방 안에 펼처지는 

스테레오 사운드 


 

 

 

깔끔하고 심플한 외관

 

 

 

저는 기존에 UE BOOM 2 라는 제품을 사용 중이었고 

해당 제품은 집에서도 사용 가능 하지만 

캠핑이나 여행에 좋은 제품 입니다. 

방수 기능도 있으며 충전만 해놓으면 선 없이 무선으로 사용 가능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기계이다 보니까 사용할 수록 충전이 잘 안되거나

소리가 끊기는등 문제가 계속 발생하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보스 사운드 스포츠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러 갔다가 

보스 매장에서 홈 스피커 청음을 해보고 질러 버린 스피커입니다. (카드값 ㅎㄷㄷ)

 

 

 

 

 


기능 - 360도 사운드 출력 LCD창과 터치 조작

 

 

 

 

상단에는 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숫자 프리셋에는 좋아하는 플레이리스트, 스테이션 등을 저장하여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와 마이크 버튼이 있어요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 가능한 라디오나 플레이리스트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 마이크 버튼이 있는 이유는 음성인식이 향후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구매자의 취향을 존중한 색상 선택

 

출처 보스 정품 홈페이지

저는 사실 핑크를 좋아하는 핑크 덕후이지만

인테리어나 이런 소품들은 블랙이나 화이트를 위주로 꾸미는 걸 좋아해요 

실버와 블랙이 있지만 실물은 블랙이 더 고급진 느낌이었어요

 


 

 


무선 연결(블루투스)

 

 

1년 가까이 사용 중이지만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거나 매끄럽지 못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3대로 필요에 따라 사용 중이고 

버튼을 누르는 순간 3초 이내 즉시 연결됩니다. 

AUX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연결 방법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무선으로 연결 시에 기존에 스피커나 이어폰 등은

블루투스 음질이 아무래도 AUX를 따라갈 수 가없는데요

 

제가 사용 중인 BOSE 홈 스피커 제품은 AUX 연결 음질과 

블루투스 무선 연결에서 큰 차이 없이 

좋은 음질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피커의 음질, 소리 전달력

 

[제품에 탑재된 2개의 맞춤형 드라이버]

 

 벽에서 사운드를 반사하도록 반대 방향으로 향하여 

어떤 블루투스나, 소형 스피커보다 넓은 사운드를 실현 

어떠한 방, 실내에서도 놀라운 전달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공간이 음악으로 꽉 찬다는 표현 들어 보셨을 거예요.

이 스피커가 딱 그 느낌입니다. 넓은 거실이나 좁은 방에서도 

파워풀한 공간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실제로 제가 청음 한 곳은

대구 신세계 백화점 내의 보스 매장이었습니다. 

그 넓은 백화점 공간에서 해당 스피커로 음악을 재생했을 때 

보스 매장 안을 꽉 채워주는 느낌이었어요 

보통 이러한 공간에서는 소리가 매장 밖으로 공간으로 새 나가기 

쉬운데 너무 만족스러웠고, 그런 넓은 공간에서도 정확한 소리가 전달되었어요 

덕분에 지름신이 오셨지만...ㅎㅎ 

 

소리 벨런스도 원래 보스라는 이미지는 저는 

저음에 강한 회사였는데 

이번 기회에 벨런스가 아주 좋은 소리라는 회사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직접 들어보기

 

소니 a5100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작은 스피커에서 이렇게 풍부한 소리가 난다니 

너무 들려 드리고 싶은데 카메라에 마이크로는

실제보다는 못하겠지만

구매에 참고가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스크린에는 보스 전용 어플로 플레이 시에는

앨범 커버 사진이 뜨고 

일반적으로 멜론 등으로 재생할 경우 노래 제목과 가수가 나옵니다. 

 

 

 


 

마무리

 

간단히 장단점을 적자면

제가 전에 쓰던 BOOM2처럼 완전 무선으로 야외에서 쓰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재생은 가능하지만 전력이 공급되어야 해요. 

집에 두고 쓰는 제품이라 무게는 꾀 나갑니다.

 

하지만 강력한 공간감과 사운드로 모든 단점이 커버됩니다. 

보스 특유의 부드럽고 단단한 저음과 그에 벨런스 맞는 고음을 듣고

싶으시다면 보스 홈 스피커 500을 추천합니다. 

 

혹시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한 단계 아래 제품인 300도 있으니 추천드려요! 

 

 

 

 


 

BIG